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센터 봉사활동 신청 방법

센터 봉사활동 신청 방법

나는 아동센터에서 정기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다. 왜냐면 아이들이 너무 좋기 때문이다. 우연히 집 근처를 둘러보다가 작은 아동센터가 있는 것을 보았다. 가까우면 방문하기 더 좋을 것 같아 우선 전화로 연락을 드렸다. 봉사활동을 하고 싶은데 한번 방문해도 될지 물어본 뒤 시간 약속을 정해서 방문했다. 당시 대학생이었기 때문인지, 이전 봉사활동 이력이 있어서인지 큰 어려움없이 받아주셨다. 날짜를 조율하고 시간대도 조율했다. 내가 갔던 아동센터의 기준, 초등학생 이상이라 아이들이 학교 수업이 끝나면 오기 때문에 오후에만 봉사가 가능했다.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다.

 

봉사활동을 할 곳은 많은 것 같다. 아이들이 있는 센터도 있고, 어르신이 계신 센터도 있고 찾아보면 꽤 다양하다.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면 집 근처에 어떤 센터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연락을 한 뒤 방문해서 의사를 전하면 될 것 같다.

 

아  그리고 아동센터에서 봉사하는 동안 아이들에 대한 기록도 적어야 했다. 음,, 아이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누가 울었는지 다툼은 없었는지 이런 것들을 기록했다. 마치 어린이집 알림장 같다고도 생각했지만, 나는 아이들의 감정을 파악하려고 유심히 봤었다. 하지만 추측성은 적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내가 착각한 걸 수도 있고 나의 일지를 누군가가 봤을 때 상처가 되지 않도록 신경 쓰면서 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