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가스레인지 점화 건전지(교체 방법)

다이소 가스레인지 점화 건전지(교체 방법)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나요? 불꽃 점화가 되지 않는다면 가스레인지 내부에 점화 건전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어떤 건전지를 사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다이소에서 쉽게 살 수 있습니다.

 

* * 참고로, 건전지를 당장 사러 갈 수 없다면 임시방편으로 라이터만 있으면 됩니다. 가스를 켠 상태에서 라이터를 켜서 불을 붙여주면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건전지 크기 확인하기

건전지를 사러 가기 전에 가스레인지 내부에 건전지 크기를 꼭 확인하세요. 가스레인지 기종마다 건전지 사이즈 차이가 있습니다. 14 사이즈가 들어가기도 하고 20 사이즈가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건전지 확인 방법은 가스레인지 본체를 들어 올리고 하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힘이 들어갈 수 있으나 들어올려도 문제없습니다. 

 

 

2. 망간 건전지 vs 알카라인 건전지

다이소 가스레인지 건전지

저희집 가스레인지 점화 건전지는 14 사이즈였고 기존 건전지가 망간 건전지라서 동일한 제품으로 샀습니다.

 

건전지에 적힌 R14에서 R은 망간 건전지를 의미하고 LR이라면 알카라인 건전지를 의미합니다. 알카라인이 조금 더 오래간다고 하는데 망간 건전지도 무리 없이 사용가능했습니다.

 

원룸(1인 가구)라면 망간건전지도 상당히 오래 사용 가능하고, 요리를 자주 하는 가정집이라면 알카라인 건전지를 추천드립니다.

 

 

 

 

3. 가스레인지 점화 건전지 교체 방법

가스레인지 점화 건전지 교체를 하기 위해서는 가스 밸브를 잠그고 가스레인지 전체를 들어 올려주세요. 가스레인지를 들어올린 뒤, 가스레인지 아랫면(하부)에 점화 건전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점화 건전지를 교체하고 나니 가스레인지가 정상 작동됩니다. 가스레인지를 들어올리는 것이 힘들 수도 있지만 조금만 힘을 들여서 빼내면 건전지 교체는 쉽습니다. 

 

이상, 가스레인지 점화 건전지 교체 방법 글을 마치겠습니다.